Photogrammetry – 3D scan with just your phone/camera

휴대 전화로만 3D 스캐닝을 할 수 있습니까? 오늘의 비디오에서 우리는 사진 측량 우리 중 대부분은 최고 수준의 3D 스캐너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들은 때로는 정말로 비쌀 수 있습니다

스캔 된 개체의 크기가 완전히 제한되어 있음을 알 수 없습니다 사진 측량을 사용하면 카메라와 최소한의 강력한 컴퓨터 만 있으면됩니다 촬영하기 전에 흩어져있는 빛을 사용하여 피사체를 밝게하십시오 날카로운 그림자는 피하십시오 원을 그리며 객체를 움직여 가능한 한 많은 각도에서 캡처하십시오

위와 아래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물체 또는 그 주변 환경에서 이미지 사이를 이동하지 마십시오 또한 사진 측량 소프트웨어는 백그라운드에서 대조되는 요소를 모니터합니다 따라서 객체의 회전 변화를 배경과 혼동하게됩니다 이것은 사진 측량을위한 합리적인 사진 세트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측량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물론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매우 비싸거나 많이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Windows, Mac 및 Linux에서 사용할 수있는 Colmap을 사용합니다 Windows 및 Mac 용으로 컴파일 된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는 다운로드 한 아카이브에서 두 개의

bat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컴퓨터의 호환성을 테스트합니다 두 번째 파일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두 개의 폴더 준비 사진 중 하나에 사진 중 하나를 놓으면 사진 측량 출력이 다른 사진에 배치됩니다 Colmap에서 재구성 – 자동 재구성을 선택하십시오 출력 폴더 인 작업 영역 폴더와 폴더 인 이미지 폴더를 설정하십시오 모든 사진을 배치 한 장소 품질을 높음에서 보통으로 변경하고 실행을 클릭하십시오

특히 사진을 많이 찍은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Colmap은 예상 카메라 위치와 객체의 포인트 미리보기를 보여줍니다 Meshlab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쇄 가능한 객체를 만듭니다 Colmap 출력 디렉토리에있는 fusedply 파일을로드하십시오 리퍼브 포인트가 모두 표시됩니다

객체에 속한 점만 재구성하십시오 우리는 다른 모든 것을 삭제할 것입니다 우리의 경우, 포인트는 우리가 사진을 찍은 방의 서로 다른 콘트라스트 오브젝트에 속합니다 기본 도구 모음에서 정점 선택 도구 사용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선택 항목에 포인트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 도구 모음에서 정점 삭제를 클릭하십시오

재 구축 할 오브젝트에 속한 포인트 만 남길 때까지이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필터 선택 – Remeshing – 스크린 포아송 표면 재구성 재건 깊이를 10에서 15로 변경하고 Apply를 눌러 확인하십시오 처리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눈 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객체의 가시성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모델이 아직 자세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정확성을 높이려고합시다 선택한 값이 높을수록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일반적으로 15보다 큰 값은 더 나은 결과를 가져 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훨씬 나아져서이 모델을 사용할 것입니다 여기서 재건 깊이 14, 15 및 17의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모델의 맨 아래에 자주 생성되는 특수 바디를 제거하려면 해당 바디를 선택하십시오 필터 – 선택 – 가장자리가 더 긴면 선택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대부분의 영역이 표시 될 때까지 가장자리 임계 값을 조정하십시오 삭제하고 싶지만 유지할 모든 영역은 여전히 ​​표시 해제됩니다 그런 다음 기본 도구 모음에서면 삭제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포인트 삭제 도구와 마찬가지로 페이스 도구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aplacian Smooth 필터를 사용하여 모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8-20 사이의 스무딩 단계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과장된 근절은 중요한 세부 사항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제 모델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모델의 질감을 유지하려는 경우 PLY 또는 3DS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예 : 온라인 파일 공유) 또는 모델 형상 만 저장하려는 경우 STL 형식 광택 표면을 가진 물체의 Photogrametry는 문제가있다 광택있는 표면은 주변 광원을 반사하고 외관을 바꿉니다 페인트 테이프로 표면을 덮어서 이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무광택 질감면이 생성됩니다

3D보기에서이 간단한 트릭이 어떻게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 또는 반투명 물체도 문제가 있음 광택이있는 표면과 마찬가지로이 경우 접착 테이프 또는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재구성에 실패합니다 조각상은 사진 측량에 완벽합니다 그들은 눈부심을 뒤집지 않는 거친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잡을 수있는 충분한 기하학적 특징과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모델은 거의 항상 구멍의 바닥에 있습니다 이것은 Meshmixer와 같이 수정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이 경우베이스를 자르는 것이 더 쉽습니다 가열 패드 위에 배치 할 영역을 만듭니다

Meshmixer에서 이러한 수정 사항을 배우려면 이전 자습서를 확인하십시오 이제 모델링하고 인쇄 할 준비가되었습니다